이 제품이 좋다고해서 친한 선배에게 선물했습니다. 워낙 거대한 사람이라... 중량도 많이쳐서, 되도록 가죽이 아닌 제품중에 좋은 제품을 고른다고 골랐습니다.
사이즈... 많은 분들이 자신의 진짜 허리둘레를 잘 모르십니다. 바지 32입는다고 자기 허리가 32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실제 측정해보면 많이 다른경우가 많습니다. (꼭 주문하기 전에 줄자로 측정해보시길 권합니다.) 선배의 경우, 거의 보디빌더 수준의(젊을때는 입상도 여러번 했습니다) 키도크고 100kg이 훨 넘게나가는 거대한 근육질인데, 완벽하게 체지방관리를 하지 못하는 성격상, 허리둘레는 36인치입니다. 구입전에 제가 신체 사이즈를 측정했기에 정확합니다. 그래서 고민을 했습니다. M은 31-36 이라길레... 작을것 같았습니다. L가 35-41이라더군요. 그래서, 여유있게 L로 했습니다.
그런데... 선물해보니 문제가 있더군요. 리프팅밸트는 특성상 복압을 견뎌야하는데, 형의 허리에는 벨트 찍찍이 부분이 1인치도 붙지 않는겁니다. 큰일이다 싶었습니다. 데드리프트하는데, 찍찍이가 풀리는 소리가 들려서 하다가 중지하곤 하는거 보면서 안타깝더군요. 리프팅밸트의 특성상,. 워낙 큰 힘을 받는거라 어설프게 수선했다가는 물건만 버릴것 같아서 결국엔 수건을 안에 접어서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L사이즈는 허리둘레가 37인치는 넘는 분에게 안정적일것 같습니다. 그보다 작으면, 무조건 M을 구입하시는게 낳을듯 싶습니다. 주문할때만해도 M사이즈가 없었다는 점을 위안으로 삼고 싶네요.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